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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연료전지는 무겁고 부피가 커 소형화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본 발명은 원뿔대통형 연료전지 유닛과 벤딩 가능한 주름관 형상을 적용하여, 기존 연료전지의 단점을 해결한 혁신적인 관형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을 제안합니다. 이 기술은 엔드 플레이트 및 바이폴라 플레이트 없이도 직렬 연결이 용이하며, 무게와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여 소형화 및 유연성을 극대화합니다. 특히, 구부러진 상태에서도 높은 출력 밀도를 유지하여, 드론, 웨어러블 기기 등 다양한 소형 전자기기에 적용 가능합니다. 기체 및 액체 연료 모두 사용 가능하며, 수전해 및 에너지 변환 장치로의 확장성도 뛰어납니다. 본 기술로 미래 모빌리티 및 휴대용 기기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갑니다.
| 기술 분야 |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 |
| 판매 유형 | 자체 판매 |
| 판매 상태 | 판매 중 |
| 기술명 | |
| 관형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 |
| 기관명 | |
|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기초과학연구원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 |
| 대표 연구자 | 공동연구자 |
| 성영은 | - |
| 출원번호 | 등록번호 |
| 1020210107586 | 1027647030000 |
| 권리구분 | 출원일 |
| 특허 | 2021.08.13 |
| 중요 키워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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