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기후물리 연구단-부산외국인학교와 MOU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기후물리 연구단-부산외국인학교와 MOU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17-07-18 조회 3774
첨부 jpg 파일명 : thumb.jpg thumb.jpg

기후물리 연구단-부산외국인학교와 MOU

- 청소년들에게 기후변화와 지구환경을 주제로 과학교육 프로그램 진행 -

IBS 기후물리 연구단(ICCP, IBS Center for Climate Physics)은 청소년들에게 기후변화의 원인과 영향을 알리고 지구환경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지난달 부산국제외국인학교(Busan International Foreign School)및 부산외국인학교(Busan Foreign School)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후물리 연구단은 부산국제외국인학교와 부산외국인학교가 추천한 1~2명의 학생을 초청해 여름방학 기간 중인 7~8월에 '여름집중과정(summer internship)'을 개설, 이들 청소년들이 세계적인 글로벌 기후연구 석학들과 함께 기후변화에 관한 연구 체험을 수행하는 프로젝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기후물리 연구단이 개최하는 국제 컨퍼런스는 물론, 환경 변화와 관련한 최근 이슈들을 다루는 정기 강좌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악셀 팀머만(Axel Timmermann) 단장은 "이번 신규 교육 프로그램은 고등학생들에게 최신의 기후변화 연구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참여 학생들에게 과학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기후변화와 기후정의(climate justice) 등 복잡한 기후 관련 이슈들에 대해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IBS 기후물리 연구단(ICCP) 악셀 팀머만 단장(오른쪽)이 론 해든 부산외국인학교 이사와 MOU 체결 후 악수를 하고 있다.


▲ IBS 기후물리 연구단(ICCP) 악셀 팀머만 단장(왼쪽)은 6월 8일 부산국제외국인학교와 청소년 대상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최종수정일 2023-11-28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