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단소개 아이콘 연구단소개

• 뇌과학 이미징 연구단
    뇌과학 이미징 연구단 인간의 뇌가 어떻게 운동기능과 인지기능을 관장하며 또한 다양한 뇌기능들은 어떻게 뇌의 구조와 연결되어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은 현재 인류가 당면한 풀리지 않는 숙제 중의 하나입니다. 단장 김성기 자세히보기
  • 인공지능 및 로봇 기반 합성 연구단
    인공지능 및 로봇 기반 합성 연구단AI와 Robotics를 접목한 새로운 화합물 합성 방식으로 분자의 구조와 기능, 새로운 기능성 분자 및 물질 개발 연구의 이해 및 그 패러다임의 혁신적인 전환을 목적으로 합니다. 단장 Bartosz Andrzej GRZYBOWSKI 자세히보기
  • 유전체교정연구단
    유전체교정 연구단 유전체교정 연구단은 인간 및 동식물의 유전체 염기서열을 고쳐 쓰는 유전자가위 기법을 이용하여 유전체에 담겨진 생명의 비밀을 탐구하고 줄기세포 및 체세포에서 각종 유전병의 원인이 되는 돌연변이를 교정하여 ... 단장 구본경 자세히보기
  • 유전체교정연구단
    나노의학 연구단나노는 생명현상의 신호처리, 조절, 접근에 있어 근본적인 이해를 가능케 하는 유용한 개념으로 생명현상을 관찰할 나노물질설계를 통해 과학계와 의학계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단장 천진우 자세히보기
  • 이차원 양자 헤테로구조체 연구단
    이차원 양자 헤테로구조체 연구단새롭게 디자인된 이차원 양자 헤테로구조체를 합성하고, 원자 수준에서 이들의 구조와 물성 사이의 상관관계를 밝히는 연구를 수행하고자 한다. 단장 신현석 자세히보기
  • 바이오분자 및 세포구조 연구단(단백질 커뮤니케이션 그룹)
    바이오분자 및 세포구조 연구단(단백질 커뮤니케이션 그룹) 단백질은 생명현상을 조절하는 핵심 바이오분자 중 하나이며, 다양한 생물학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각각 특징적인 3차원 입체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백질들의 3차원 분자구조를 규명함으로써 그 기능과 작동원리를 ... CI 김호민 자세히보기

콘텐츠담당자
홍보팀 : 임지엽   042-878-8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