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이준이 연구위원, ‘기자가 뽑은 올해의 과학자상’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이준이 연구위원, ‘기자가 뽑은 올해의 과학자상’ 수상
작성자 전체관리자 등록일 2021-11-29 조회 846
첨부 jpg 파일명 : thumb.jpg thumb.jpg

이준이 연구위원, ‘기자가 뽑은 올해의 과학자상’ 수상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 집필 주도한 공로 인정

이준이 기초과학연구원(IBS) 기후물리 연구단 연구위원(아래 사진)이 ‘기자가 뽑은 올해의 과학자상’을 수상했다. 한국과학기자협회는 지난 15일 ‘2021 과학언론상’ 수상자를 발표하며 기후변화에 관한 최신 정보를 대중에게 알리고 소통하고자 노력한 공로 이준이 연구위원을 기자가 뽑은 올해의 과학자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준이 연구위원



이 연구위원은 지난 8월 공개된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 제1실무그룹 6차보고서의 총괄주저자로 선정돼, 2018년 2월부터 3년 반 동안 집필을 주도했다. 국내 과학자가 IPCC 보고서의 총괄 주저자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와 더불어 기후 변동성, 예측성 및 미래 변화에 대한 다수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국내외 기후과학 발전에 기여했다. 올해 4월에는 영국 로이터가 뽑은 ‘세계 최고의 기후 과학자 1000명’에 선정되기도 했다.

과학기자협회는 “기후변화 시나리오에 따른 미래 기후 전망의 정확도를 높이는데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언론 인터뷰, 기고문, 대중강연 등을 통해 기후변화에 관한 최신 정보를 대중에게 알리고 널리 소통하고자 노력한 연구자”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2021 과학언론상 시상식은 11월 2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렸다.

IBS 커뮤니케이션팀
권예슬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최종수정일 2023-11-28 14:20